IT 강국 대한민국의 행정서비스는 겪어 볼수록 만족스럽습니다.
컴퓨터를 조금만 다룰수 있다면
앉은 자리에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누릴수 있습니다.
it기술의 발달은 행정사의 업무를 엄청 쪼그라들게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수많은 영역이 그러하지만)
어쨋튼 예전에는 행정사 간판도 간혹 보였지만
지금은 구청등의 관공서 앞에야 명맥을 유지하고 있죠.
컴퓨터 온라인을 통한 주민등록 등본. 초본발급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 주민등록등.초본 발급방법
1.방문발급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제시하면 바로 발급해줍니다.
2.온라인발급
정부24사이트에서 본인인증후 발급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등초본 온라인 발급방법
1 . 정부24 방문
https://www.gov.kr/portal/
2. 정부24메인 -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촌본선택
3. 발급하기 재클릭
4. 주민등록표 구분 선택
5. 주소. 발급형태.발급방법 선택
6. 본인인증
본인인증정보 입력(이름.주민번호.휴대폰) - 전체동의 선택 - 인증요청 클릭
7. 민원 발급후 최종발급
8. 주민등록 발급됨
9. 상단의 인쇄버튼 클릭후 인쇄
대상항목의 콤보를 클릭하면 프린터 기종이 여러개 보이면 원하는 프린터 선택